한국-사우디아라비아 대학협의체 면담 개최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박상규)211()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한국-사우디아라비아 대학협의체 면담을 개최했다.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대표단에서는 사우디아라비아 대학협의체* 사무총장, 카심대학교 총장, 킹사우드빈압둘아지즈보건대학교 부총장, 프린스술탄대학교 부총장 등 10명이 참석했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는 사무총장 외 8명이 참석했다.

* Council of Universities Affairs in Saudi Arabia(CUA): 2019년에 설립되어 국립대학 및 사립대학과 대학 및 전문대학 관련 정책 수립, 법 제도 마련, 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대학협의체

 

이번 면담은 사우디아라비아 측에서 고등교육 협력 논의를 희망하여 마련되었으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사우디아라비아 대학협의체는 각 기관을 소개하였고 학생·교원 교류, 대학분교 설립, 입학, 평가, 학술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등교육 협력을 논의했다.

 

이경희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사무총장은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대표단의 방한을 환영하며, “이번 면담을 통해 1962년 수교 이래 경제적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한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고등교육 분야에서도 실질적인 교류와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바삼 압둘라 알바삼(H.E. Prof. Bassam Abdullah Albassam) 사우디아라비아 대학협의체 사무총장은 유사한 목표를 갖는 양국 대학협의체 간 거버넌스, 고등교육의 질적 향상, 학생·교원 교류, 공동 프로그램·연구 관련 깊은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번 면담을 통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사우디아라비아 대학협의체는 양 기관 간, 양국 대학 간 고등교육 관련 논의를 확대하고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