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국가학위정보센터(Mon-Naric) 초청 워크숍 개최
  • 작성일

    2024-10-08

  • 작성자

    한국고등교육정보센터

  • 조회

    476

  • 첨부파일


□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한국고등교육정보센터는 2024년 9월 27일(금) 몽골 국가학위정보센터(Mongolian National Information Center, 이하 Mon-Naric) 대표단을 맞아 고등교육 자격 인정을 위한 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하여 초청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한국과 몽골은 '고등교육 자격 인정에 대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협약' 가입국으로서 국가학위정보센터를 운영 중이다. 2022년 6월 Mon-Naric이 개소함에 따라 한국고등교육정보센터는 2023년 3월 Mon-Naric과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 바 있다. 금번 워크숍은 이에 대한 후속 활동이며, 일방적 역량 강화 지원이 아닌 소통과 교류를 통한 국가학위정보센터간 정보 공유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였다.


[Mon-Naric 초청 워크숍 개요]

ㅇ (일시) 2024. 9. 27. (금) 10:30-16:00

ㅇ (장소)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미팅룸 3)

ㅇ (참석자)

   - 대교협: 박민아 한국고등교육정보센터장 외 센터 직원 2명

   - Mon-Naric: Mr. Yondonsambuu Tserenpuu(Chair), Ms. Nyamsuren Boloo(Liason Officer for International Research and Database)

 

□ 박민아 센터장은 Mon-Naric 대표단의 한국 방문을 환영하며 건설적인 논의를 통해 양국 고등교육 자격의 통용성을 제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하였으며, Mon-Naric 또한 이에 화답하였다. 박민아 센터장과 Mr. Yondonsambuu Tserenpuu (Chair)는 양국의 국가학위정보센터의 업무와 역할을 각각 소개하였다. 이후 한국고등교육정보센터 웹사이트 소개 및 시연, 한국 고등교육제도와 학사제도 자율화, 몽골 고등교육제도와 자격 인정을 주제로 한 발표가 있었고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대담을 이어갔다.


□ 본 워크숍은 변화하는 국내외 고등교육 환경 하 국가학위정보센터의 역할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고등교육 자격 인정에 있어서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수립하기 위하여 한국고등교육정보센터와 Mon-Naric은 향후 구체적 협의를 통해 업무협약서(MoU) 체결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